이번 기수 등록 마감까지 남은 시간은?

DAY

:
:
수강 신청하기
로그인

|

내 강의실

|

마이페이지

그린채널

공지사항 게시글 보기 : 번호, 제목, 조회수, 작성일 등 정보제공
읽어보면 도움될 만한 디자인 추천도서 조회수 28512


안녕하세요! 그린컴입니다.

디자인은 많은 영감과 자극을 얻어야하는 분야이죠~

따라서 현직 디자이너들도 끊임없이 공부하고, 다양한 경험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독서 또한 직간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디자이너라면 또는 디자이너를 꿈꾸고 있는 대학생 및 취준생이라면 읽어보면 좋을 도서 몇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색채디자인 교과서

저자: 문은배 / 출판사: 안그라픽스



이미지 출처: 인터파크 도서

디자인에 있어 '색'은 아주 중요한 요소이죠!

베테랑 디자이너도 색상활용에 어려워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 책은 먼저 모호하게 사용되고 있던 색채 용어의 오류를 바로 잡았습니다. 과거 일본이나 미국 기준에 따랐던 관련 용어들의 한국의 색채 표준에 맞추어 정리하고 정의 하였기 때문에, 디자인 전공 학생 또는 신입 디자이너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입니다.

뿐만 아니라 색채 조화론과 배색, 색채 관리, 색채 심리 등도 다루어지고 있어 색채를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교과서적인 역할을 해 줄 수 있는 책입니다.

어쩌다 디자인

저자: 장영진 / 출판사: 안그라픽스



이미지 출처: 인터파크 도서

디자이너가 되기 전에는 몰랐던 좌충우돌 디자이너의 분투기를 담은 책입니다.

현직 디자이너들에게는 공감을, 예비 디자이너들에게는 찬란하지만 한편으로는 암울한 디자인 실무에 대한 경험을 자아냅니다. '어쩌다 디자인'은 디자인 회사를 운영하는 디자이너 장영진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참여하면서 부딪힌 고충을 써내려 가는 책입니다. 18편의 글로 이루어진 이책은 디자인이란 무엇이고 디자이너가 '진짜'해야하는 책무가 무엇인지 까지 솔직하고 일상적인 어조로 서술되어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이란 무엇인지, 디자이너 본연의 역할이 무엇인지, 좋은 디자인이란 무엇인지 등 디자인에 대한 관점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마법의 디자인

저자: 사카모토 신지 / 출판사:우듬지



이미지 출처: 교보문고

배우고, 생각하고, 직접 만들어보며 기초를 확실하게 다질 수 있는 디자인 입문서이자. 그래픽 작업부터 기획서, 프레젠테이션 자료까지 평생 활용이 가능한 디자인의 기본기를 알려주는 디자인 가이드 북입니다. 레이아웃의 기본법칙, 배색의 기본, 문자와 서체, 문장디자인, 인포그래픽 등 업무에 직접 도움이 되는 실천적인 디자인 기법들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버려지는 디자인 통과되는 디자인

저자: 이민기, 강윤미 / 출판사 길벗



이미지 출처: 교보문고

매거진 '리빙센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이민기와 패션매거진 '싱글즈'의 아트디렉터인 강윤미씨의 두 사람이 15년 이상 편집 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 시장에서 디자인 작업을 해오면서 디자인 시 꼭 알아야할 원칙과 이유를 설명하는 책입니다. 100개의 버려진 디자인 시안과 통과된 디자인을 통해 그 차이에 대해 설명하고 실무적인 팁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디자인들의 배치하여 비교해보고 그 차이를 확인 해가면서 어떤 점을 수정하여야 좋은 디자인이 되는지 파악할 수 있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장점만 부각하는 디자인이 아니라, 디자인의 잘못된 점을 빠르게 파악하고 실무자의 시각으로 깊이있게 살펴볼수 있는 눈을 키울 수 있게 해주는 책입니다.

레이아웃 불변의 법칙 100가지

저자: 베스 톤드로 / 출판사 고려문화사



이미지 출처: 교보문고

웹디자인이나 편집디자인 영상디자인 등 많은 디자인 분야에서 레이아웃에 대해 이해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이 책은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한 그리드 100가지 법칙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드를 구성하는 요소와 구조, 전하고자 하는 정보에 알맞는 그리드의 소개, 그리드 안에서 정보를 구성하는 방법, 정보에 개성을 부여하는 방법 등을 분석하는 기초적인 정보 뿐만 아니라 실전에서의 다양한 그리드 이용방법과 장점을 이용한 효과적인 정보전달 방법을 전하면서 그리드 디자인을 할 때 갖추어야하는 디자이너의 자세에 대해서도 이야기 합니다. 이 책의 저자이자 소규모 디자인 회사의 설립자이자 사장으로 출판디자인, 로고, 아이덴티티 웹사이트 개발 작업을 직접 진행하고 있는 '베스 톤드로'는 아이러니하게도 이 책에서 언급했던 유용한 규칙들을 다 잊으라고 합니다. 디자이너라면 형식적인 규칙도 중요하지만, 그 규칙을 넘어서는 융통성도 갖추어야한다고 말하는데요~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이 무엇인가를 배우고 흥미를 느끼고 영감을 얻기를 저자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될만한 디자인 관련 도서 5권을 소개해보았습니다.~

다른 사람과의 경험을 공유받는 것 또한 본인에게 큰 자산으로 돌아올 것 같은데요. 많은 사람들이 읽어보고 좋은 평점을 남긴 책들로만 골라보았으니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