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수 등록 마감까지 남은 시간은?

DAY

:
:
수강 신청하기
로그인

|

내 강의실

|

마이페이지

그린채널

공지사항 게시글 보기 : 번호, 제목, 조회수, 작성일 등 정보제공
집 안에서 자연을 느끼다_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 조회수 14793



안녕하세요! 그린컴입니다.

개인적인 공간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자연스럽게 개인의 휴식공간인 집의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수많은 방법 중에서도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식물은 공기정화, 습도조절과 같은 효과를 주면서도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낼 수 있어 보편적으로 많이 찾는 인테리어 소품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주기적으로 관심을 주며 키워가는 재미도 있기 때문에 1인 가구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식으로 식물이 인테리어에 활용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다양한 화분



[출처:세파란/올더바이]

손쉽게 도전할 수 있는 식물 인테리어는 다양한 화분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개성시대에 맞게 요즘은 독특한 모양의 제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가 있는데요. 알록달록한 색의 화분들을 이용해 귀여움과 화사함을 연출할 수 있고 돌 화분을 이용해 더욱 더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모양, 색, 재질이냐에 따라 느낌이 확 달라지니 본인의 취향에 맞는 화분으로 인테리어를 시도해보세요!

재활용품을 이용하여 직접 제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죠?

액자형


[출처:프레임팟]

보통 집에서 키우는 식물을 생각한다면 위와 같이 평평한 바닥에 놓고 사용하는 화분을 떠올리곤 하는데요. 그런 선입견을 깬 액자 모양의 화분도 등장하였습니다. 벽에다 걸 수 있기 때문에 거실, 부엌, 화장실 등 집 안 어느 곳에나 두기 쉽고 선반이나 책장에 두어 싱그러운 느낌을 낼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화분에서 화초를 분리하여 프레임에다 심을 수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식물과 액자모양을 선택하기도 쉬운데요. 이참에 밋밋한 벽을 특별한 액자로 한번 꾸며보는 것 어떨까요?

덩굴식물



앞서 설명한 두 방법처럼 화분을 한 곳에 놓아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지만 덩굴식물을 통해 벽면 또는 천장을 꾸미는 방식도 있습니다. 덩굴식물은 기둥을 버팀목으로 하여 자라는 식물을 말하는데요. 지지대를 만들어준다면 그에 맞게 덩굴이 자라므로 원하는 디자인의 지지대를 통해 방향과 모양을 정해 벽, 천장 등 집을 꾸밀 수 있어요. 주기적으로 가지치기를 통해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기는 하지만 점점 풍성해지는 덩굴로 완성되어가는 인테리어를 보며 뿌듯함을 느낄 수 있으실 것입니다.

작은 정원


[출처:이레/아키아]

도시의 일상에 치이다 보면 가끔씩 자연을 느끼고 싶을 때가 생기곤 합니다. 그렇다면 집 안에 작은 정원을 만들어보시는 것 어떨까요? 보기에 예쁜 것은 물론이고 공기정화, 습도조절의 효과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전문업체의 시공을 통해 멋있게 만드는 것도 좋지만 원예를 배워 본인만의 정원을 만들어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직접 가꾸며 점점 완성되어 가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낄 수 있고 상추, 파와 같은 야채를 키우며 수확의 재미를 느끼기도 좋습니다. 작은 정원을 통해 집 안에서 자연을 느껴보세요!


한 연구에 따르면 식물을 기른다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피로를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식물이자 집과 같은 휴식공간에 꼭 필요한 인테리어 소품이 아닐까 해요.

식물을 활용해 적은 노력으로 편안하고 아름다운 집 공간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