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수 등록 마감까지 남은 시간은?

DAY

:
:
수강 신청하기
로그인

|

내 강의실

|

마이페이지

그린채널

공지사항 게시글 보기 : 번호, 제목, 조회수, 작성일 등 정보제공
뷰티와 기술의 만남, 뷰티테크 조회수 10291



안녕하세요! 그린컴입니다.

다양한 분야와 접목되어 수많은 혁신적인 제품, 기술 등을 탄생시키고 있는 IT 기술이

'뷰티' 분야에도 접목되어 최근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데요.

미용(Beauty)과 기술(Technology)의 만남, 즉 '뷰티테크(Beauty Tech)' 라고 불리며

간편하면서도 효율적으로 피부, 두피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한 제품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뷰티테크 제품들에는 대표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3D 프린팅 마스크팩


[출처 : 아모레퍼시픽]

마스크팩을 사용하면서 내 얼굴에 맞지 않아 접어서 사용하거나 억지로 눈코입 위치를 맞춘 적이 있으신가요?

아무리 표준 얼굴형으로 제작된 마스크팩이라고 하더라도 사람마다 얼굴의 크기,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런 일이 발생하는데요.

가까운 미래에는 이런 걱정을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월 CES2020에서 3D 프린팅 마스크팩 기술을 공개해 혁신상을 수상한데에 이어

최근 리뉴얼 오픈을 한 명동 아이오페 랩(IOPE LAB)에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얼굴을 측정하고

그와 연결된 3D 프린터로 맞춤형 마스크팩을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에요.

측정된 얼굴형에 맞게 마스크팩이 디자인되기 때문에 남거나 부족한 부분없이 밀착하여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5분 정도만 기다리면 출력이 되는 데다가, 피부 유형에 따라서 6가지의 성분을 다르게 적용할 수도 있다고 하니 앞으로가 기대되는 서비스네요!

맞춤형 화장품 디바이스


[출처 : 로레알 코리아]

그날그날의 피부상태, 기분, 날씨 등에 따라 화장법을 다르게 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하지만 성분을 하나하나 분석하며 사용하기에 어려운 것은 물론, 현재 가지고 있는 화장품만으로는 한계가 느껴지실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유명 화장품 회사인 로레알에서는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 맞춤형 화장품 디바이스인 페르소(Perso)를 개발하였는데요.

페르소의 스마트 스킨케어 시스템은 ① 촬영을 통한 개인 피부상태 분석 ② 피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환경 평가(날씨, 습도, 자외선 등)

③ 피부에 대한 고민 및 선호하는 제형과 수분 레벨 입력 ④ 데이터에 맞는 제품 조제 및 분사,

이렇게 4단계의 절차를 거쳐 맞춤형 스킨케어 제품을 즉석에서 생성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제품을 가지고 있다면 그날그날 나에게 맞는 화장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쉽게 조성할 수 있겠죠!

같은 방식으로 립스틱, 파운데이션을 맞춤형으로 생성하는 기능들도 향후에 선보일 예정이며

2021년에는 로레알 스킨케어 브랜드와 합작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하루 빨리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스마트 거울


[출처 : ICON.AI]

하루에 몇 번씩 바라보는 거울이 자동으로 내 얼굴을 분석해서 피부관리법 또는 화장법을 추천해주면 좋겠다는 상상해보신 적 있으시죠!

그런데, 외모와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컨설팅해주는 스마트 거울이 처음 등장한지도 이미 꽤 시간이 흘러

지금은 다양한 제품들이 발전을 거듭하며 세상에 소개되고 있다는 점 알고 계시나요?

그 중 대표적으로는 사용자 경험에 집중하여 개발된 ICON.AI의 스마트 메이크업 미러가 있는데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인공지능 비서 기능, 카메라, 피부 분석, AR 메이크업, 블루투스 스피커, 테이블 무드 램프 등의 기능을 갖추었으며

사용자 중심으로 디자인되어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상상 속에서만 가능하던 일이 점점 실현되고 있는 듯 합니다!

스킨 프린터


[출처 : P&G]

다음은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좋아하실 만한 뷰티테크 제품인데요.

바로 P&G사에서 내보인 스킨 프린터, 옵테 스킨케어입니다.

얼굴 스캔을 통해 피부의 상태를 분석하여 기미, 주근깨, 잡티와 같은 트러블과 색소침착 등을 감지하고

주위 피부와 잘 어울리도록 자연스러운 색의 잉크를 해당 부위에 분사해주는 기기인데요.

실제 옵테 스킨케어를 사용한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마치 카메라 뷰티 필터를 적용한 것 같다고 합니다.

또한 안티에이징 등과 같이 피부 케어에 도움이 되는 재료들이 배합된 잉크를 분사함으로써

일시적인 것이 아닌 장기적으로 피부를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도 해요.

스킨케어 프린터, 꼭 하나 장만하고 싶네요!

메이크업 프린터


[출처 : Seymourpowell]

'누가 화장 좀 대신 해줬으면 좋겠다..', 매일 아침 귀찮음을 이기며 화장하는 분들이라면 모두 공감하실 말일 듯 한데요.

최근 디자인 컨설팅 회사인 Seymourpowell이 사용자의 얼굴에 화장을 분사해주는 형식의

메이크업 프린터, Elever의 컨셉트를 공개하여 화제를 모았습니다.

SNS 등에서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Elever가 화장법을 분석하여 그대로 사용자 얼굴에 적용을 하는 형식이라고 하는데요.

아직 컨셉트 단계에 불과하지만 위에 소개한 분사형식의 스킨 프린터가 실현되었다는 점,

그리고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컨셉트라는 점에서 빠른 시일안에 실제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라는 기대를 하게 됩니다.


수많은 뷰티테크 상품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뷰티와 기술의 만남이 초기 상태인 만큼 아직은 더 지켜봐야할 부분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기발한 아이디어,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는 것을 보면 살짝쿵 기대를 해보아도 될 것 같죠?!

뷰티테크 산업, 앞으로 어떻게 더 발전할지 우리 모두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