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수 등록 마감까지 남은 시간은?

DAY

:
:
수강 신청하기
로그인

|

내 강의실

|

마이페이지

그린채널

공지사항 게시글 보기 : 번호, 제목, 조회수, 작성일 등 정보제공
2021 팬톤선정 올해의 컬러 조회수 7569



안녕하세요! 그린컴입니다.

지난 주, 글로벌 색상 권위자이자 디자인 커뮤니티를 위한 전문 색상 언어 표준 및 디지털 솔루션 제공업체인

#팬톤 #Pantone 에서 매년 그래왔듯 2021 올해의 컬러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작년 이맘때쯤 그린컴이 팬톤 2020 컬러를 소개한 게 엊그제 같은데요. 새로운 10년을 시작하기에 우리의 삶에 유익한 에너지를 불어넣어주길 소망한 2020 팬톤컬러 #클래식블루 의 취지에 예상치 못한 #코로나 라는 역경을 지나오며 우리 모두 고생이 많았습니다.

이번 2021 올해의 컬러는 그러한 고난을 희망차게 극복하자는 의미로 선정했다고 하니, 그린컴과 함께 살펴볼까요?

궁극적인 회색

Ultimate Gray (PANTONE 17-5104)


출처 : Pantone / allaboutbirds

궁극적인 회색(Ultimate Gray, 얼티메이트 그레이)은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요소를 상징하며, 영원하고 견고한 기초를 제공합니다. 해변의 자갈 색상처럼 자연적인 요소들이 시간의 시험을 견뎌낼 수 있는 능력을 부각시키고 있는 얼티메이트 그레이는 조용하지만 확고한 신뢰가 있으며, 침착함과 안정감 및 탄력성을 북돋아 줍니다.

생생한 노랑

Illuminating (PANTONE13-0647)



출처 : Pantone / pixabay

생생한 노랑(Illuminating, 일루미네이팅)은 밝고 경쾌한 노란색 스파클링으로 생기가 넘치고, 태양의 힘이 스며든 따뜻한 노란 그늘을 의미합니다.

얼티메이트 그레이 + 일루미네이팅 의 조화

Ultimate Gray + Illuminating ( = illumentation )



출처 : Pantone

두 개의 독립적인 색상인 얼티메이트 그레이 + 일루미네이팅의 조합은 서로 다른 요소들이 서로를 지지하기 위해 어떻게 뭉쳐지는지를 보여주며 2021년 팬톤 컬러가 강조하는 분위기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실용적이고 견고하지만, 동시에 따뜻하고 낙관적인 이 조합은 힘과 긍정을 강조합니다. 사람들이 에너지로 스스로를 강화시킬 방법을 찾으면서, 계속되는 불확실성을 극복하기 위한 명료함과 희망으로, 활기차고 대담해진 색조는 우리의 활력 탐구를 만족시킴을 목적으로 하죠.



출처 : Pantone / Pinterest

팬톤 컬러 연구소 전무이사 레트리스 아이즈먼(Leatrice Eiseman)은 “생생한 노란색 일루미네이팅과 함께 오래 지속되는 얼티메이트 그레이의 조합은 강인함과 인내심이 뒷받침하는 긍정적 메시지를 표현한다.고 설명하며, 실용적이고 따뜻하며 낙관적인 색상 조합으로 사람들에게 탄력과 희망을 주는 색상 조합” 임을 강조했습니다. 우리는 현재 지친 우리의 마음을 위해 격려와 사기를 느낄 필요가 있습니다.

얼티메이트 그레이 + 일루미네이팅 의 활용



출처 : fab mood / weddbook

로리 프레스먼(Laurie Pressman)부사장은 “사회가 색상을 의사 소통의 중요한 형태이자 생각과 아이디어를 상징하는 방법으로 계속 인식함에 따라 많은 디자이너와 브랜드가 참여하고 연결하기 위해 색상 언어를 수용하고 있다”고 배경을 설명하고 “얼티메이트 그레이와 일루미네이팅은 동일한 비율을 고집할 필요 없이 의류, 미용, 가정용 가구, 제품 디자인 또는 포장에 우선 활용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2021 팬톤컬러는 의류 및 패션 액세서리, 모발이나 네일, 시트 및 베개와 테이블 탑을 포함한 홈 액세서리, 패키징 및 멀티 미디어 디자인 등에 다양하게 접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팬톤은 Adobe Stock과 제휴하여, 제작자에게 영감을 주고 생동감을 불어넣을 수 있는 올해의 컬러 이미지 컬렉션을 제공합니다.



출처 : 노트폴리오 / 디트뉴스24

두 개의 독립적인 색상은 서로 다른 요소가 어떻게 결합되어 견고하고 고양된 힘과 희망의 메시지를 표현하는지 강조하며

한 색상이나 한 사람이 아니라 그 이상이라는 생각을 전달합니다.



출처 : 무신사 아디다스 / 발렌시아가

컬러리스트 자격증학원

제품에 대한 첫 인상은 에 의해 결정된다고 하죠. 색은 기업과 조직, 상품을 상징하는 마케팅 무기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브랜드 네임이나 슬로건, 캐치프레이즈와 같은 문자정보 보다 색이 더 빨리 인식되기 때문입니다.

건축, 제품, 실내 디자인, 조명, 화장품, 패션, 미용, 원예 등 다양한 색채 관련 산업 현장에서 많은 전문 인력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활동 영역이 갈수록 광범위해지고, 색채가 우리의 시각적 경험 중에서 감성에 대한 직접적인 호소력을 갖는 속성을 가지고 있어 각종 디자인의 성패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크게 부각되면서 색채 전문가의 필요성도 매우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컬러리스트 산업기사/기사 자격증이 제정되었습니다.




그린컴은 컬러리스트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 훈련기관입니다.

컬러리스트 자격취득과정은 최신의 실습실과 기자재로 구성된 환경에서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소수 정예 인원을 선발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커리큘럼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greenart.co.kr/curriculum/curriculum_detail?idx=4633



팬톤은 매년 새로운 색상을 찾기 위해 전 세계를 돌며 사회, 문화, 예술, 경제, 스포츠 전반에 영항을 미치는 현상들을 조합 연구하고 결론을 도출해 올해의 컬러를 선정하고 있는데요. 올해의 컬러는 20 여 년 동안 패션, 가정용 가구, 산업 디자인, 제품 포장 및 그래픽 디자인을 포함한 여러 산업에서 제품 개발 및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번 얼티메이트 그레이와 일루미네이팅 또한 2021년을 어떻게 밝혀줄지 기대가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