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수 등록 마감까지 남은 시간은?

DAY

:
:
수강 신청하기
로그인

|

내 강의실

|

마이페이지

그린채널

공지사항 게시글 보기 : 번호, 제목, 조회수, 작성일 등 정보제공
2021년 웹디자인 트렌드는 무엇일까? 조회수 7080



안녕하세요! 그린컴입니다~

새해를 맞이한지 얼마되지 않은 것 같은데도 불구하고 벌써 3월이 시작되었는데요.

새로움의 상징인 3월을 맞이하여 오늘은 2021년 웹디자인 트렌드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트렌드를 살펴보며, 과연 올해 웹디자인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한번 기대해보도록 할까요?

시차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은 몇년째 빠짐없이 언급되고 있는 웹디자인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하며 점점 다양화되고 있는 애니메이션은 이제 시차 효과로도 적극 활용되고 있는데요.

멀리 있는 물체보다 가까이 있는 물체가 더 빠르게 움직이는 듯한 착시 현상, 전경과 배경 사용을 통한 입체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상에서 자주 마주할 수 있는 현상으로 웹페이지에 현실감을 부여해줘 이용자들의 몰입을 쉽게 만들어줍니다.

그래픽 요소와 사진의 혼합

그래픽과 사진이 따로 노는 것이 아닌 중복되어 디자인되어 있는 모습을 웹디자인에서 종종 확인할 수 있는데요.

조화롭게 표현되는 이 디자인은 해당 웹사이트만의 창의성,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방문자의 몰입감을 높일 수 있어 회사의 브랜딩을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특히나 회사의 로고를 그래픽, 사진으로 조화롭게 표현한다면 더욱 큰 인상을 남길 수 있겠죠?

편안한 색상

디지털 기기의 발달, 사용시간의 증가로 장시간 화면에 노출된 웹 이용자들이 눈에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에 웹사이트를 파스텔 블루, 따뜻한 갈색, 라이트 핑크 등의 편안한 느낌을 주는 색상으로 디자인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차분함과 휴식을 제공하려는 움직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맥락으로 2020년, 다크모드가 웹디자인 주요 트렌드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하였는데요.

2021년에는 웹디자이너들이 어둠, 빛이라는 극단적인 상황을 벗어나 그 중간 지점을 찾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스크롤 반응

이제까지는 위아래로 화면을 이동하기 위한 수단으로 스크롤을 주로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많은 웹에서는 스크롤을 통해 단순한 수직이동만이 아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죠.

좌우이동은 물론, 애니메이션 전환, 레이아웃 변화 등 지금까지 마주해왔던 경험들과는 색다른 상호작용을 통해

사용자들의 참여를 높이고, 그들의 흥미 및 몰입도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추상 미술 작품

기하학적 원형으로 구성된 추상적인 모양은 단순하고 미니멀하며 제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를 자유롭게 발산하는 웹디자인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활기찬 느낌과 생생함을 전달해주는 추상적 디자인은 사진 및 그림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그것들과 함께 어울리며 긍정적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역할도 해내고 있습니다.


2021년 웹디자인 트렌드 잘 만나보셨나요?

매년 조금씩 달라지는 트렌드, 그리고 그 과정에서 점점 발전해가는 웹디자인이 신기하게 다가오기도 합니다.

이는 곧 웹디자이너에게는 계속 신경쓰고 연구해야할 과제라는 이야기가 되기도 할텐데요.

웹디자이너로 진로를 희망하는 분들, 현 웹디자인 종사자 분들에게 오늘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내용출처 : https://99designs.com/blog/trends/web-design-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