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수 등록 마감까지 남은 시간은?

DAY

:
:
수강 신청하기
로그인

|

내 강의실

|

마이페이지

그린채널

공지사항 게시글 보기 : 번호, 제목, 조회수, 작성일 등 정보제공
오토데스크, Maya 8.5 출시 조회수 29442

대한민국, 서울 2007년 1월 17일-오토데스크(NASDAQ:ADSK)는 오늘 대표적인 3D 애니메이션, 모델링 및 렌더링 소프트웨어 Maya의 최신 버전인 Autodesk Maya 8.5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오늘 발표된 Maya 8.5는 영화와 TV 프로그램의 시각 효과뿐 아니라 게임산업에도 널리 사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3D 소프트웨어로 더욱 향상된 창의적 컨트롤을 제공함으로써 아티스트들이 복잡한 애니메이션과 시뮬레이션 작업을 보다 빨리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Maya 8.5의 주요 특징은
첫째, 업계 표준의 파이썬 스크립팅(Python scripting)을 지원함으로써 워크플로우를 향상시키며 개발과정에서 생산성을 제공하고
둘째,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신기술인 Maya Nucleus 통합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 기술을 통해 쌍방향 시뮬레이션을 가능케 하고, 아티스트들로 하여금 애니메이션을 완벽하게 컨트롤할 수 있게 해주며,
셋째 인텔 기반 맥킨토시에서도 지원되는 Maya의 첫 번째 유니버설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점이다.

우선 Maya 8.5가 새롭게 제공하는 기능인 파이썬 스크립팅은 보편화된 개방형 소스 프로그래밍 언어로 시설 특유의 맞춤형 스크립트 개발과 플러그인 프로토타이핑 (prototyping)을 가속화하고, Maya 프로덕션 파이프라인을 확장, 자동화하는 것을 지원한다. 파이썬 스크립팅은 Maya 소프트웨어의 기본 스크립팅 언어인 MEL에 대한 강력한 대안일 뿐만 아니라 Maya 명령 엔진과의 긴밀한 통합을 제공하며, Maya 8.5의 새로운 기능인 Maya Nucleus로 확보한 창의적 컨트롤을 더욱 강화하여, 스크립트 작성자들에게 소프트웨어를 효율적으로 조작, 정의하며 자동화할 수 있도록 한다.

영국 런던에 있는 포스트 프로덕션인 MPC (Moving Picture Company)의 R AND D 팀장으로 Maya 8.5의 베타 테스트를 담당한 앤더스 랭글랜즈(Anders Langlands)는 Maya 8.5는 파이썬 스크립팅 기능을 통해  파이프라인에 연결하는 글루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Maya 내에서 직접 기존의 많은 툴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노드와 명령 플러그인을 개발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Maya Nucleus는 통합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 기술로 아티스트들이 3D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 유체(Fluid)나 의류 그리고 딱딱한 몸체(Rigid body)와 같은 동적인 물체의 상호작용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이 기술은 영화예술과학 아카데미(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and Science)가 수여하는 기술업적상을 수상한 오토데스크의 수석 과학자인 조스 스탐(Jos Stam)이 개발한 기술에 기반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Maya 8.5는 Maya Nucleus의 첫 번째 모듈인 Maya nCloth를 포함하는데 아티스트들은 Maya nCloth를 통해 의류, 플라스틱, 금속 등 다양한 재질의 시뮬레이션을 빠르게 컨트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재킷 위에 망토를 걸쳐 입은 것과 같은 복잡한 의복 형태도 Maya nCloth를 이용해 그럴듯한 시뮬레이션으로 보다 쉽게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아티스트들은 독특한 공기 압축 모델을 사용하여, 튜브나 풍선 같이 압력을 이용해 부풀리는 물체도 제작할 수 있다.

Maya 8.5의 또 다른 특징은 Maya 최초의 유니버설 애플리케이션으로, MS Windows와 Linux 플랫폼 외에도 인텔 및 PowerPC 기반 Mac 컴퓨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애플의 전세계 개발 담당 론 오카모토(Ron Okamoto) 부사장은 Mac OS X는 탁월한 파워와 안정성을 갖춘 3D 그래픽 플랫폼으로, 강력하고 신속한 인텔 기반 Mac과 Maya 8.5 기능의 결합을 통해 디지털 아티스트들은 그 어느 때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토데스크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사업부의 마크 페티트(Marc Petit) 부사장은 이번 Maya 8.5 출시와 관련해 우리의 목표는 디지털 아티스트들에게 3D 툴과 플랫폼에 관해 더욱 다양한 선택권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면에서 Maya 8.5가 PowerPC와 인텔 기반 모두에서 이용 가능한 유니버설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점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오토데스크는 업계 표준의 파이썬 스크립팅을 지원하고, 향상된 워크플로우와 생산성을 제공하는 Maya 8.5가 효율적인 프로덕션 파이프라인을 제공하는 대표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Maya 8.5에 대한 자세한 기능은 www.autodesk.com/may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