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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BPO 서비스, 대만 지진 여파로 어려움 겪어 조회수 25665
대만의 연쇄 지진으로 인한 해저 광케이블, 전화 라인, 인터넷 파이프 등의 절단 사고가 인도 BPO(Business ProcessOutsourcing) 사업에 충격을 주고 있다. 지금까지 파악된 바로는 몇 개의 핵심 라인들이 다운되고 통화 트래픽에 현저한 영향을 끼쳤으나 서비스 중단 사태(break in workflow)까지 초래된 상황은 보고되지 않고 있다. 약 1,500여 개에 이르는 인도 전역 콜센터 및 BPO 업체들이 국제 기준 하루 100만 호를 처리하는 상황에서 간헐적인 통화 끊임 현상과 트래픽에 대한 영향은문제일 수 밖에 없지만 복수 회선의 국제 구간을 운영하고 있어 중단 사태는 빚어지고 있지 않다. 이 같은 결과는 다중 케이블시스템의 메시(mesh) 구조로 설계된 네트워크에도 있지만 ISP 업체들이 자체 복구 시스템과 상호 중첩 네크워크를 공유하고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