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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 아이덴티티 조회수 13965

모바일 앱 제작회사 소프의 이름은 소시오 디자인이 아이덴티티를 구상하는 데 많은 영감을 주었다. “우리는 이 브랜드에 모순이 내재되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업의 성격은 손으로 만질 수 없는 무형의 것인데, 브랜드 이름이 비누(Soap)이니까요. 이 모순을 핵심적으로 강조해야겠다고 생각했죠.” 2004년 제임스 크램프(James Cramp)와 함께 소시오를 설립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나이젤 베이츠(Nigel Bates)가 말한다.

기사 제공│월간 CA


“최종 브랜드 결과물도 소프의 이름처럼 역설적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소프의 솜씨와 구체적인 노동관을 기업 로고와 각진 타이포그래피를 통해 표현했죠.” 베이츠가 설명한다.

부드러운 파스텔 톤의 종이위에 금박을 입힌 아이덴티티를 통해 모순되는 특성이 잘 표현되었다. 그리고 세 개의 로고가 각기 다른 브랜드 물품에서 모습을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