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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XSI v6에 대한 보고서 조회수 27956
아비드테크놀로지는 지난 2006년 12월 22일, 자회사인 소프트이미지사의 최신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 소프트웨어인 Softimage|XSI 6의 릴리즈를 발표했다. 이날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한 XSI 6은 복잡한 3D 캐릭터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최신 기능을 제공한다. XSI 6은 고도화 하는 영화나 방송 전용의 스페셜 효과는 물론, 차세대 게임 타이틀 제작에 대해서도 최적의 기능을 제공한다. 복잡한 3D 씬의 데이터 관리, 그리고 XSI 6의 렌더링 코어는 퍼포먼스와 확장성을 향상시켰다. XSI 6은 mental ray 3.5를 포함하는 것도 가능하게 되어 있다.



XSI 6은 비디오와 온라인 트레이닝으로 유명한 Digital Tutors(www.digitaltutors.com)가 제공하는 DVD 트레이닝이 포함되어 있다. 이 트레이닝은 인트로덕션, 모델링, 텍스처, 애니메이션, 다이나믹스, 라이팅과 렌더링의 5개 챕터로 구성되어 43개의 트레이닝이 포함되어 있다. 향후에도 소프트이미지는 유저를 위한 트레이닝 툴을 제공한다고 한다.

Digital Dimension의 사장이며, 삼차원 비주얼 효과 소사이어티의 상품에 빛난 Ben Girard씨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XSI의 개발이 우리의 스텝이 날마다 직면하고 있는 기술적인 문제나 기본적인 문제를 어떻게 해소할 것인가를 생각해 행해지고 있는 것에 감독했습니다. XSI 6의 개발자는 3D 현장에서 무엇이 요구되고 있을까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어서 소프트이미지사는 이 업계에 있어서 훌륭한 제안을 해주었습니다. C#과 Python 스크립트를 서포트한 것은 게임 개발자나 비주얼 효과의 아티스트가 지금 확실히 필요로 하고 있던 일이었습니다”

XSI 6은 조각 같은 느낌의 3D 모델링을 직관적으로 가장 빠르게 표면을 subdivision 할 수 있는 모델링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비파괴적인 모델링 환경은 아티스트가 작업에만 집중하게 하며, 원하는 오브젝트를 상당한 수준의 세분화로 구성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의 상상을 따라잡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XSI 6 에 포함되는 주된 기능 

* CROSSWALK :다른 3D 소프트웨어의 여러 가지 데이터 입출력을 실시하는 전용의 툴 세트
* MOTOR:임의의 XSI 리그나 그 외의 3D 소프트웨어의 캐릭터 리그와의 사이에 애니메이션이나 모션 캡쳐 데이터를 리타겟트 하는 효율적인 방법
* DELTA :3D모델과 씬의 셋업 작업이나, 그것들로 변경을 더하거나 하는처리를 효율화하기 위해서 경량인 프로덕션 레벨의 레퍼런스를 실현하는 새로운 솔루션
* QUICK SHADE: 프리뷰 렌더링 기능 강화, 및 대용량 매테리얼 관리도 포함해 고속으로 실현되는 방법으로, mental ray 3.5로 써드파티의 렌더러를 통합하기 위한 새로운 오픈 체제에도 대응
* Elastic Reality Warper와 Morpher:XSI 6 내에 짜 넣어진 Illusion의 composite을 이용해 아티스트는 이미지나 영상을 왜곡하거나 morphing 하는 것이 가능하다.


Softimage

* 차세대 게임 및 필름 위한 최고의 기능을 선사할 가장 적합한 툴 입니다.
* 3D 캐릭터의 산업의 최고의 결과 물을 낼 수 있는 툴입니다.


Agenda 

* XSI를 선택한 업체들의 활용사례
* “차세대”를 위한 노력
* “차세대”를 위한 작업방식
* XSI의 강점과 이점들
* XSI선택해야만 하는 이유들






게임 회사 리스트

메탈기어 솔리드 4 : Konami                  데블 메이 크라이 4 : Capcom
프로젝트 고텀 레이싱 3 : Bizarre           데드 오어 어라이브 4 : Tecmo
스타 월스 배틀프런트 2 : Pandemic       하프 라이프2 & HL2 에프터메스 : Valve
레지던트 이블 5 : Capcom                    텍갠 5 : Namcom
모토 GP : Namcom                              파잇 나이트 : EA
멀세날리스 : Pandemic                        파이널 판타스티 XI : Square-Enix 
바이오 해즌트 4


영화와 회사

해피 핏 : Animalogic                             스낵스 온더 플렌 : CafeFX
칼로테스 욉 판타스틱 4 : Stan Winston   8 빌로우 : Stan Winston
신 시티 : Troublemaker                         홀스 무빙 케슬, 아플레스드 : Digital Frontier
스카이 켑틴 : Stan Winston                   고릴라 “EI Mananan”, 반야드 : Omation
메직 라운드어바웃, 반헬싱 : ILM             해리포터 1~3 : ILM


The Challenge of “Next Generation”('차세대”를 위한 노력)

* 다량의 캐릭터
* 수준 높은 정밀성
* 프로덕션 제작시간의 전략
* 제작 예산의 감소


The “Next Generation” Workflow (차세대”를 위한 작업 방식)



다른 3D 툴들을 초월한 모든 차세대 게임프로젝트들에서는 위와 같은 작업방식을 적용한 회사들
> EA, Square (스퀘어), SCEA, Ubisoft (유비소프트)


The XSI Advantage(XSI의 강점과 이점들)




게임업계들에서 검증된 세계 최상의 빠른 차세대 작업방식을 XSI에서는 제공합니다.


 

The XSI Soulution (XSI의 작업과정)






Part 1 : Modeling (모델링)
* XSI의 non-destructive Modeling 기능을 이유로 메탈기어 솔리드의 4개의 팀들은 그들의 전체 파이프라인을 XSI로 바꾸었다.
* XSI는 가장 빠른 Sub-D’s 기능을 시장에 제공하였다.
* 모든 모델링을 바꾸어도 UV’s를 유지해 준다.
* Gigapolygon Core는 100만개 이상의 섭디비젼 폴리곤에도 수월히 작업할 수 있게 도와준다.
* XSI의 프로폴션 모델링과 투윅 툴은 작업자들 스스로 조각하는 느낌으로 작업하게 도와준다.




Part 2 : Importing Detail (세밀한 작업의 임포팅)
* XSI는 다른 어떤 3D툴 보다 좋고 안정성 있게 100만개 이상의 수많은 폴리곤들을 불러들여 작업 할 수 있다.




Part 3  : Polygon Reduction (폴리곤 숫자의 축소하는 작업)
* XSI는 세계에서 가장 쉽고 빠른 폴리곤 리덕션 엔진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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