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리빙과 디자인의 만남 | 조회수 | 2039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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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파부터 작은 화병 하나까지 어느 하나 평범한 것이 없다. 디자인 역사를 장식한 유명 디자이너부터 세계적인 명성을 얻는 브랜드 제품까지 수많은 디자인 제품들이 공간을 가득 채운다. 마치 디자인 전시장을 떠오르게 하는 이곳은 영국 하이엔드 리빙 편집샵 더콘란샵(The Conran Shop)이다. 이제 한국에서도 더콘란샵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지난 11월 세계적인 프리미엄 리빙 편집샵 더콘란샵이 한국 최초 플래그십을 오픈했다. 리빙 편집샵의 시초인 더콘란샵은 영국 하이엔드 리빙 편집매장으로 1974년 영국의 인테리어 디자이너이자 건축가인 테렌스 콘란(Terence Conran)이 설립했으며, 영국 런던 본사인 CRBH(Conran Retail and Brand Holdings)가 영국, 프랑스, 일본 3개국에서 1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각 나라, 도시에 위치한 매장은 상권의 특성에 따라 백화점, 플래그십 스토어(로드샵) 형태로 입점, 매장마다 다른 분위기로 꾸며진다. 더콘란샵은 디자이너들과 협업 제작한 가구를 가전, 홈데코, 주방용품, 식기, 침구 등의 리빙 아이템부터 취미용품, 키즈, 패션잡화까지 폭넓은 카테고리로 구성되는데, 영국 메릴본 매장 지하 1층에서는 296m²(90평) 규모의 레스토랑 ‘콘란키친’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편집샵
무엇보다 그동안 한국에서 볼 수 없었던 글로벌 리빙 브랜드의 디자인을 직접 볼 수 있어 반갑다. 스위스 가구 브랜드 비트라(Vitra), 핀란드 가구 아르텍(Artek), 덴마크 가구 칼 한센(Carl Hansen), 오디오로 유명한 프리미엄 가전 루악(Ruak) 등 총 270여 개 이상의 해외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가 입점된다.
실험실 콘셉트로 꾸며진 1층
다양한 리빙 제품들이 전시, 판매된다. ⓒ Design Jungle
원색적인 색감과 틀에 박히지 않은 형태로 그려진 벽화는 영국의 아티스트 존 부스가 그린 그림이다. 벽화 앞쪽에는 작품 이미지가 담긴 도기와 러그, 의자 등 더콘란샵 서울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제품들이 전시돼 있다.
식기, 양초, 문구류 등 작은 소품들을 진열해 놓은 방식도 매력적이다. 주방 소품 중엔 더 콘란샵의 자체 브랜드(PB) 상품도 볼 수 있다. 이번 서울 매장 오픈을 기념해 콘란 경이 직접 디자인한 KEF스피커도 전시, 판매된다.
매장 안쪽 전시대 위에 진열된 베르너 팬톤(Verner Panton), 찰스 앤 레이 임스(Charles& Ray Eames), 한스 웨그너(Hans J. Wegner) 등 유명 디자이너들의 의자와 주요 디자인 제품들이 눈과 발을 사로잡는다.
콘란 경이 직접 디자인한 전 세계 단 하나밖에 없는 트라이엄프의 모터사이클도 전시돼 있다. 직접 앉아볼 수 있는 더콘란샵과 칼한센앤선(Carl Hansen&son)이 컬래버레이션한 자이언트 쉘 체어도 설치돼 있다.
2층 전경. 공간의 특색에 맞는 가구를 배치, 전시한다. ⓒ Design Jungle
라운지/클럽 콘셉트의 2층
2층 전경 ⓒ Design Jungle
가구에 따라 부엌, 거실, 서재 등의 분위기로 공간을 꾸몄는데, 각각의 공간에 어울리는 가구와 조명 등을 배치해 놓은 방식은 다른 가구매장과 비슷하지만, 공간을 채운 하나하나의 가구와 소품들은 더콘란샵에서만 볼 수 있는 것들로 특별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다양한 서적을 구비한 서적 코너와 다양한 의자를 전시하고 있는 체어월 ⓒ Design Jungle
국내외 다양한 서적과 함께 의자를 비치한 서적 코너도 눈에 띈다. 1층의 의자들에 이어 여러 디자인의 의자를 볼 수 있도록 체어월을 설치하기도 했다.
2층에는 오픈키친, VIP 라운지도 마련돼 있다. 콘란 경의 서재를 모티브로 꾸민 VVIP룸은 위스키바, 콘란 경의 저서, 오브제 등이 설치돼 있다. 컬러풀한 타일로 꾸며진 화장실은 더콘란샵에서 또 다른 볼거리로 꼽히는데, 더콘란샵 서울의 독점 제품들을 경험할 수도 있다.
예상대로 대부분의 제품들이 높은 가격대이지만 매장을 둘러보는 건 가격처럼 어렵지 않다. 1층 소품들 중엔 부담 없이 살 수 있는 것들도 있고, 2층 제품들은 1층의 제품보다 훨씬 고가지만 상담을 요청하기 전까진 직원들이 고객을 따라다니지 않아 자유롭게 보고 체험해볼 수 있다. 제품마다 제품명과 가격이 표시돼 있어 정보를 수집하기에도 편리하다.
글_ 최유진(yjchoi@jungle.co.kr) 출처_ 디자인정글(https://www.jungle.co.kr/magazine/20146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