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에 위치한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가 다양한 건축설계 툴을 활용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BIM 건축설계 국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고객의 니즈, 건물의 사용 목적에 맞는 건축물 제작을 위해 시설물의 모든 정보를 담아 설계도를 작성하고, 이를 3차원 공간에 구현한다. 이 때 활용되는 툴로는 캐드, 맥스, 레빗, 스케치업, 브이레이 등의 건축설계 툴과 포토샵, 일러스트와 같은 디자인 툴이 있다. 실제 업무 프로세스에 따라 작업물을 산출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고, 강의 후반에는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다.
수강생은 수강료의 최대 전액을 국비로 지원받고, 별도로 매달 훈련장려금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이러한 혜택이 가능한 이유는 국민내일배움카드, 국가기간ㆍ전략산업직종훈련과 같은 국비 지원제도가 뒷받침되기 때문이다.
그린컴퓨터아카데미 관계자는 “팬데믹 이후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재건축ㆍ재개발이 어려워져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며, “자신의 감각과 기술을 개발해 전도유망한 건축, 설계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면 해당 과정을 선택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 부평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이외에도 다양한 국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대표적으로 △반응형 웹디자인&웹퍼블리셔(UI, UX) △빅데이터 분석 및 UI(파이썬) △PWA 프론트엔드 개발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영상제작&편집(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시네마4D)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TAT, FAT) △컴퓨터활용능력 1, 2급(엑셀, 엑세스)가 있다.
한편, 컴퓨터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그린컴퓨터아트학원은 전국 24개 지점(강남, 종로, 신촌, 신도림, 노원, 성남, 인천, 부천, 안산, 일산, 대전, 대구, 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실무 커리큘럼, 취업지원 서비스로 ‘고용노동부 장관상’,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등 다양한 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국비 제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 국비 수강 방법 등은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