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가 리액트를 비롯해 프론트엔드 개발 전반에 필요한 기술을 학습하는 국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해당 과정은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초문법을 배우고, 이를 적용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이후 실제 예제를 분석해 HTML, CSS, 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로 자신만의 애플리케이션 화면 UI를 설계, 네트워크를 프로그래밍하고, SQL로 데이터베이스를 구현한다. 마지막에 리액트를 활용해 웹과 앱에서 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테스트 후 배포한다. 전 과정이 실습으로 진행되며, 완성한 작업물은 자신의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다.
학원 관계자는 “IT 기술은 매일 발전과 변화를 거듭하기 때문에 독학보다는 전문 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것이 좋다”며, “강사진이 업계 트렌드와 실무에서 자주 쓰이는 기술을 전수해주므로 수강한다면 취업 후에도 능동적으로 커리어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최대 수강료 전액을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훈련장려금도 매달 지급된다. 내일배움카드 발급 방법, 자격 조건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문의를 남기거나,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료 후에는 무료 취업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비전공자의 경우 특히 입사 지원을 어려워하는데, 해당 과정은 전문 직업상담사가 1:1로 컨설팅 해주고 자소서 첨삭, 면접 대비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산학협력 우수기업에 취업을 알선하는 등 빠른 취업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한편, 부산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이외에도 다양한 국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대표적으로 △자바, 파이썬 빅데이터 개발 △자바, 스프링 프레임워크 개발 △정보처리산업기사 취득과정(C언어) △웹디자인&웹퍼블리셔(UI, UX) △옥외광고영상디자인(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기계설계기사 취득과정 △BIM 건축설계(캐드, 맥스, 스케치업, 레빗)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FAT, TAT)가 있다.
컴퓨터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그린컴퓨터아트학원은 전국 24개 지점(강남, 종로, 신촌, 신도림, 노원, 성남, 인천, 부천, 안산, 일산, 대전, 대구, 부산)을 운영하며 디자인&IT분야 디지털 인재를 양성한다. 또한 ‘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을 수상하고, 고용노동부 ‘3년ㆍ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지점별 상이)’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