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수 등록 마감까지 남은 시간은?

DAY

:
:
수강 신청하기
로그인

|

내 강의실

|

마이페이지

그린채널

공지사항 게시글 보기 : 번호, 제목, 조회수, 작성일 등 정보제공
[디자인 이슈] IPX가 선보인 뉴진스와의 색다른 콜라보 조회수 3666

 

BT21, TRUZ 등을 통해 크리에이티브한 역량과 IP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을 선보여온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K-POP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고 평가받는 뉴진스와의 색다른 협업을 선보이고 있다. ‘뉴진스 IP공식 상품 비즈니스’ 협업을 진행한 것. 

 

라인프렌즈 홍대점

 

 

뉴진스는 서울시 홍보대사이자 아이돌그룹 브래드평판 1위에 오르기도 한 5인조 그룹으로, 먼저 협업에서는 뉴진스의 상징인 토끼(Tokki)를 IPX의 인기 IP ‘미니니(minini)’처럼 미니니화한 새로운 ‘버니니(bunini)’가 탄생됐다. 버니니는 뉴진스의 신곡 뮤직비디오 ‘ASAP’에 깜짝 출연하기도 했다. 

 

뉴진스 ASAP 뮤직비디오 중 버니니 캐릭터 등장 장면

 

 

뉴진스의 IP 버니니는 뉴진스의 상징과도 같은 ‘토끼(Tokki)’ 캐릭터와 IPX의 인기 캐릭터 IP ‘미니니’의 매력을 모두 살리는데 포인트를 두고 디자인됐다. 가장 시각적인 아이덴티티를 준다고 여겨지는 ‘토끼’의 눈(eyes)을 중점으로 두고, 이를 미니니화 했을 때 가장 예쁜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디자인해 각 뉴진스 멤버들을 자연스럽게 연상케 하는 버니니가 될 수 있도록 했다. 5명의 ‘버니니’ 캐릭터는 귀가 쫑긋 올라간 버전과 귀가 내려간 2가지 스타일로 구성됐으며, 귀가 내려갔을 때 부끄러워하며 볼이 빨개지는 것이 킬링 포인트로 꼽힌다. 

 

파워퍼프 걸로 디자인된 뉴진스

 

 

이번 협업에서 뉴진스는 파워퍼프 걸과 만화 스타일의 캐릭터로도 변신한다. 뉴진스의 2집 앨범의 컨셉을 반영한 캐릭터들로, IPX의 크리에이티브와 만난 뉴진스 IP들이 플러시, 키링, 포토앨범, 스마트톡, 스티커팩, 볼캡 등 유니크한 다양한 제품으로 선보여질 뿐 아니라, 라인프렌즈 강남점과 홍대점에 팝업스토어가 마련되기도 했다. 

 

라인프렌즈 강남점과 홍대점은 뉴진스 콜라보를 주제로 한 팝업스토어로 꾸며졌다. 뉴진스의 이번 2집 앨범의 컨셉을 반영해 파워퍼프 걸 및 만화 버전을 선정, 공간 역시 이 두 가지 스타일로 변신했다. 스토어에서는 IPX의 크리에이티브와 뉴진스의 상징인 토끼(Tokki)가 만나 탄생한 ‘버니니(bunini)’부터 뉴진스 미니 2집 ‘겟 업(Get Up)’ 앨범 컨셉을 반영한 만화 및 파워퍼프 걸 버전의 제품,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다. 

 

 

 

 

파워퍼프 걸 컨셉으로 꾸며진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

 

 

먼저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은 ‘파워퍼프 걸’ 컨셉으로 꾸며져 팝하고 귀여운 느낌을 풍긴다. 파워퍼프 걸 캐릭터로 디자인된 뉴진스 멤버들의 대형 벌룬이 시선을 사로잡는 스토어 내부는 파워퍼프 걸 픽셀 그래픽으로 꾸며져 애니메이션 속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큰 귀와 수줍은 얼굴을 하고 거울을 들고 있는 버니니의 대형 스태츄, 영수증 사진기, 뉴진스 멤버들의 포토월 등도 설치됐다. 

 

 

 

만화 컨셉으로 꾸며진 라인프렌즈 스토어 홍대점

 

 

라인프렌즈 스토어 홍대점은 뉴진스의 이번 앨범을 오마쥬한 것이 특징이다. 로맨틱하고 몽환적인 컨셉의 이 공간에선 만화 캐릭터로 변신한 뉴진스의 IP가 전시돼 있으며, 버니니 키링, 비즈 스트랩 등으로 꾸며진 ‘버니 비치 백(뉴진스 앨범 메인 패키지)’ 포토존, 버니니 대형 스태츄 등으로 마치 뉴진스 앨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준다. 

 

IPX는 뉴진스의 이번 앨범의 컨셉을 오롯이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두 공간을 기획, 방문객들에게 뉴진스 미니 2집의 뮤직비디오와 앨범 속에 들어온 것만 같은 특별한 경험을 주고자 여러가지 제품과 체험존으로 스토어 내외부를 구성했으며, 단순히 제품을 사는 공간만이 아닌 팬들이 뉴진스 앨범의 컨셉을 색다르게 즐기고 기념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했다. 

 

팝업에서 만날 수 제품들 또한 단순 제품이 아닌 팬들이 직접 꾸미고 놀 수 있는 ‘놀이템’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옷을 입히고 꾸밀 수 있는 버니니 인형, 스티콘(스티커+이모티콘)으로 취향대로 디자인할 수 있는 꼴레 핸드폰, 에어팟 케이스 등이 준비돼 있으며, 이 외에도 파워퍼프 걸 및 만화 버전의 뉴진스 IP 관련 플러시, 스마트톡, 티셔츠 등 다양한 제품도 만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 편집장(yjchoi@jungle.co.kr) 

사진제공_ I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