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리 신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5가지 TMI | 조회수 | 4931 |
---|---|---|
스튜디오지브리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가 일본에서 개봉하면서 드디어 베일을 벗었어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은퇴작으로 알려지면서 이목을 모았지만, 그동안 공개된 정보가 없었는데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스틸컷 [사진출처: 스튜디오 지브리] 오늘은 알려진 정보들을 바탕으로 지브리신작이자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은퇴작인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의 TMI 정보들을 알아볼게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스틸컷 [사진출처: 스튜디오 지브리]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모험 활극 판타지 장르로, 태평양 전쟁 당시 주인공 마히토가 엄마를 구하기 위해 푸른 왜가리와 함께 신비한 나라에서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예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스틸컷 [사진출처: 스튜디오 지브리] 1937년 발표된 요시노 겐자부로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지만, 제목과 주제만 차용했어요. 내용은 미야자키하야오가 새롭게 창작했어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스틸컷 [사진출처: 스튜디오 지브리] 그래서인지 미국에서는 본래 제목과 거리가 먼 'The Boy and the Heron(소년과 왜가리)'라는 이름으로 개봉해요. 미야자키 하야오는 원작소설이 영화 주인공의 삶에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어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스틸컷 [사진출처: 스튜디오 지브리] 스튜디오 지브리의 스즈키 토시오는 "조금이라도 정보를 제공하면 관객의 재미를 빼앗을 수도 있다"며 신비주의 방침을 내세웠어요. 실제로 개봉까지 티저 포스터 1장을 제외한 그 어떤 것도 공개하지 않았어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스틸컷 [사진출처: 스튜디오 지브리] 또한 개봉 전 상영을 원치 않는다는 입장을 밝히며 칸 영화제를 비롯한 주요 영화제에 출품하지 않았어요. 이러한 방침에도 일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개봉 4일 만에 흥행 수입 214억 엔(한화 약 1,954억 원)을 돌파했어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스틸컷 [사진출처: 스튜디오 지브리] 성우진 역시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했는데요. 주인공 마키 마히토는 성우 산토키 소마가, 왜가리 아오사기는 일본의 청춘스타라고도 불리는 가수 겸 배우 스다 마사키가 맡았어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스틸컷 [사진출처: 스튜디오 지브리] 특히 주인공의 아버지인 마키 쇼이치 역을 그룹 스맙(SMAP) 출신 가수 겸 배우 기무라 타쿠야가 연기해 화제가 됐는데요. 기무라타쿠야는 2004년 개봉한 지브리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남자주인공 하울 역을 맡은 바 있어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스틸컷 [사진출처: 스튜디오 지브리] 그는 인스타그램에 제목이 가려진 대본 사진을 올리며 "오늘은 오랜만에 만나는 감독님과 어떤 작업을 한다"라면서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와 관련한 스포(스포일러)를 은근슬쩍 하기도 했어요.
이외에도 '일본의 아이유' 아이묭과 시바사키 코우 등 유명인이 대거 참여했어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스틸컷 [사진출처: 스튜디오 지브리] 성우진뿐만 아니라 주제가도 뜨거운 사랑을 받았는데요. 최근 이마세와 함께 한국에 J팝 열풍을 몰고온 가수 요네즈 켄시(요네즈 겐시)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어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스틸컷 [사진출처: 스튜디오 지브리] 제목은 '지구본'이에요. 요네즈켄시는 '지구본'에 대해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를 위한 곡이자 미야자키 하야오에게 받은 것을 돌려주기 위한 곡이라고 의미를 밝혔어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OST인 이 곡은 일본 음악 차트 오리콘차트에서 주간 디지털 싱글 1위에 올랐어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스틸컷 [사진출처: 스튜디오 지브리] 또한 일본 영화 음악의 거장 히사이시조가 음악감독으로 참여했어요. 미야자키하야오감독이 히사이시 조의 음악을 듣고 눈물을 흘렸다는 이야기도 전해져 기대감을 더해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스틸컷 [사진출처: 스튜디오 지브리]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국내에서 대원미디어가 수입, 메가박스가 배급을 맡았어요. 국내개봉일은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지만, 올해 12월 개봉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스틸컷 [사진출처: 스튜디오 지브리] 일본에서는 전체관람가로 상영이 됐지만 한국에서는 상영등급을 심의 중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