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수 등록 마감까지 남은 시간은?

DAY

:
:
수강 신청하기
로그인

|

내 강의실

|

마이페이지

그린채널

공지사항 게시글 보기 : 번호, 제목, 조회수, 작성일 등 정보제공
MTV 광고의 그룹 허그(Group Hug) 캐릭터 / MTV 광고의 그룹 허그(Group Hug) 캐릭터 조회수 16539

MTV는 매우 개방적인 브리프를 들고 제주흐트를 찾아와서 전반적인 아이덴티티 작업을 의뢰했다. 다만 ‘그룹 허그(group hug)’의 개념이 중점이 돼야 했다. “우리는 이런 유형의 프로젝트들을 즐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메이트 스타인포스(Mate Steinforth)가 설명한다. “그래서 우리는 즉각 MTV 아이덴티티를 위한 다양한 컨셉 개발에 뛰어들었다. 그 결과를 MTV에 제시했고 그 중에서 한 가지 컨셉이 선택된 뒤 본격적인 작업에 착수했다.” 제주흐트는 밀란에 있는 월드 디자인 스튜디오(World Design Studio)와 긴밀히 협력했다. 월드 디자인 스튜디오는 MTV의 모든 디자인 작업들이 이루어지고 있는 곳이다.

기사 제공│월간 CA 3월호

PROJECT MTV 광고
STUDIO 제주흐트(Sehsucht) //www.sehsucht.de


“캐릭터를 탄생시킨 주요 아이디어는 일종의 양면성(ambivalence)이다.” 스타인포스가 설명한다. “거대한 몸집의 귀여운 이 캐릭터는 그러나 엄청난 몸집 때문에 누구든 쉽게 뭉개버릴 수 있다. 우리는 이 같은 양면적인 캐릭터를 좋아한다. 영웅이 될지 혹은 악인이 될지 불분명한 인물 말이다. 물론 이번 캐릭터는 영웅이 된 경우다.”


스타인포스와 그의 팀은 2차원의 렌더링 스타일에 현실감 있는 움직임을 혼합해서 캐릭터의 형태와 느낌을 살렸다. “우리는 그래픽적인 배경을 만들었다. 그러나 캐릭터들은 공간에 구애되지 않고 자유롭게 움직이도록 했다.” 그가 설명한다. “이 같은 스타일의 상호작용에 우리는 커다란 흥미를 느꼈다. 그래서 작품 세계도 이러한 데에 토대를 둘 수 있었다.”

기본적인 캐릭터와 배경은 포토샵에서 만들어졌다. 캐릭터와 디자인 요소들의 모델링, 애니메이션 같은 3D 작업은 전부 시네마 4D(Cinema 4D)로 진행했고 모든 영상들의 최종적인 합성에는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가 사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