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수 등록 마감까지 남은 시간은?

DAY

:
:
수강 신청하기
로그인

|

내 강의실

|

마이페이지

그린채널

공지사항 게시글 보기 : 번호, 제목, 조회수, 작성일 등 정보제공
멕시코의 정신 / 도메스티코 아이덴티티 조회수 15641

도메스티코의 브랜드 작업을 하면서 마니피에스토 푸투라가 직면했던 어려움은 뻔한 표현과 패러디를 피하면서 어떻게 그 브랜드 속에 멕시코 문화를 심는가 하는 점이었다. 몬테레이의 이 스튜디오는 현대적인 멕시코시티 술집의 아이덴티티를 우아하고 절제된 방법으로 표현하여 그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기사 제공│월간 CA

PROJECT 도메스티코 아이덴티티
STUDIO 에스투디오 마니피에스토 푸투라
//mfutura.mx


알파벳‘M’을 분해하여 표현한 로고부터 멕시코의 사회 보장 신청서 양식의 색상에서 차용한 분홍색까지, 마니피에스토 푸투라가 구사한 시각 언어는 매우 사려 깊고 정교하다.

“멕시코시티는 모든 것이 소리치는 듯한 곳이죠.” 그래픽 디자이너 세시 페랄타(Ceci Peralta)가 말한다. “우리는 조금 다른 이야기를 들려줘야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어울려 놀고 싶은 술집을 생각했죠. 꾸밈없이 진솔한 얘기가 오가는 곳 말이에요.”


전문가들의 코멘트

01
크레이그 워드
“매우 멋진 아이덴티티 작품입니다. 요구사항에 넘치는 것 없이 모든 것이 목적에 부합합니다. 색채 조합도 고급스럽고, 현대적이며, 도도하지 않은 완숙미가 있어요. 무엇보다도 멕시코 식당과 술집들에서 마주치게 되는 뻔한 디자인이 아니어서 좋습니다.”

02
제이슨 리틀
“술집의 이름은 제공하는 상품의 성격을 직접적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마음에 듭니다. 분홍색은 사회 보장 번호를 가진 사람들에게 ‘멕시코’의 의미를 어필하고요. 미묘한 부분이지만 괜찮습니다. 세 개의 막대로 표현한 ‘M’은 그래픽으로서는 훌륭하지만 그 의미가 뭐죠? 그 점을 잘 모르겠어요. 매우 고상한 아이덴티티이긴 하나 더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었을 것 같아 아쉽습니다.”

03
조디 실스비
“도메스티코의 브랜드는 멕시코 문화를 바탕으로 색상과 타이포그래피, 기하학을 교묘하게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장식이 절제된 깔끔한 디자인은 마리아치 밴드나 복면 레슬러 같은 멕시코의 원색적이고 전형적인 모습과 동떨어져 있지만, 현대 멕시코 디자인의 세련됨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