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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한 브랜딩 '시티 센스 플랫폼’ ( 2014/3/18 ) 조회수 15086

우크라이나의 그래픽 및 웹 디자이너인 아이린 슈카로프스카가 역동적이면서도 매우 간결한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고안했다. 이 시스템은 ‘시티 센스 플랫폼’을 위해 제작한 것으로 새롭게 등장한 소셜 서비스인 ‘시티 센스 플랫폼’은 스마트 시티를 구현할 때 발생하는 도시 문제의 해결 정보를 제공한다.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에프를 단순한 픽토그램 스타일로 표현한 중앙 심볼은 건축, 디자인, 언론 등의 프로젝트에 따라 형태가 조금씩 바뀐다.

기사 제공│월간 CA


“로고 없이 사용자들에게 쉽게 각인될 수 있는 아이덴티티를 구현해내는 것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슈카로브스카가 말한다. “아이덴티티의 각 요소들은 고유한 특징을 지니면서도 나머지와 완벽하게 균형을 이루죠.”

도시의 윤곽을 깔끔하게 표현한 픽토그램은 놀라움을 주는 데 그치지 않고, 기능적으로도 훌륭하게 작동한다. 여러 브랜딩 아이템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바와 같이 역동적인 시각 시스템을 통해 각각의 도시 프로젝트의 차이점을 강조한다.

로고는 깔끔하고 활용도가 높으며 현대적인 감각을 갖고 있다. “저는 이 프로젝트와 로고가 서로 연결되어 사람들에게 쉽게 기억되길 바라요.”웹사이트는 미니멀하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풍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