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는 연례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인 ‘2017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Adobe Design Achievement Awards, 이하 ADAA)’의 작품 모집을 6월 12일(태평양 표준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ADAA는 그래픽 디자이너, 영상 및 사진 전문가,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웹, 앱, 게임 디자이너, 개발자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 활동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디지털 미디어 공모전이다. 어도비는 매년 '파인 아트(Fine Art)', '커머셜(Commercial)', '소셜 임팩트(Social Impact)' 3개 영역, 총 14개 부문에 걸쳐 순수미술과 상업미술 그리고 사회 및 환경 문제를 주제로 작품들을 선정한다. 각 부문별 1명 또는 1팀의 우승자에게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멤버십 1년 이용권을 제공하며, 올 10월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연례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인 ‘2017 어도비 맥스(Adobe MAX 2017)’와 각종 ADAA 커뮤니티 이벤트, 워크숍 및 교육 프로그램에 초대된다. 또한, 모든 ADAA 참가자에게는 어도비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국제그래픽디자인협의회(//www.ico-d.org/)의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올해는 새롭게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그리고 360° 포토그래피 등 4차 산업혁명과 함께 떠오르는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를 활용한 작품에 ‘뉴미디어 우수작’ (Excellence in New Media)이라는 타이틀이 주어진다. 최승억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 활동하는 국내 대학생들이 예술성과 창의력을 발휘해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국제 교류의 장”이라며, “어도비는 ADAA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이 본인들의 꿈에 한발 더 가까워 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adobeaward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에디터_ 추은희(ehchu@jungle.co,kr) 사진제공_ 어도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