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수 등록 마감까지 남은 시간은?

DAY

:
:
수강 신청하기
로그인

|

내 강의실

|

마이페이지

그린채널

공지사항 게시글 보기 : 번호, 제목, 조회수, 작성일 등 정보제공
이번엔 자전거 안전이다! 조회수 21894


 

안전디자인연구소 오세이프(써니아일랜드 기업부설 디자인연구소 인가 / 발행인: 심준우)가 대국민 안전문화매거진 <오래 살고 볼 일이다> 제08호 ‘자전거 안전‘ 편을 발행했다.

 

안전문화매거진 <오래 살고 볼 일이다> 제8호 ‘자전거 안전’편 표지

안전문화매거진 <오래 살고 볼 일이다> 제8호 ‘자전거 안전’ 편 표지


 

지난 2014년 ‘디자이너의 사회적 책임’에서 시작되어 소규모 공공캠페인으로 진행되어온 안전문화캠페인 <오래 살고 볼 일이다>가 약 2년 간의 꾸준한 활동을 끝으로, 2016년 03월 안전문화매거진 <오래 살고 볼 일이다>로 새롭게 창간해 다양한 매체로부터 주목을 받아왔다. 창간호 ‘해상 안전’ 편을 시작으로, ‘놀이공원 안전’, ‘캠핑 안전’, ‘장거리 안전운전’, ‘지진 안전’, ‘겨울산행 안전’, ‘나홀로 여성안전’ 편까지 발행해왔다. 

 

<오래 살고 볼 일이다>는 창간호 ‘해상 안전’ 편을 시작으로, ‘놀이공원 안전’, ‘캠핑 안전’, ‘장거리 안전운전’, ‘지진 안전’, ‘겨울산행 안전’, ‘나홀로 여성안전’ 편까지 발행해왔다.

창간호 ‘해상 안전’ 편을 시작으로, ‘놀이공원 안전’, ‘캠핑 안전’, ‘장거리 안전운전’, ‘지진 안전’, ‘겨울산행 안전’, ‘나홀로 여성안전’ 편까지 발행해왔다.


 

이번호는 자전거 이용률이 높은 봄~여름에 도로 위의 모든 운전자와 보행자가 서로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배려하는 안전한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안전지침과 다양한 정보를 담아냈다. 특히, 이번 ‘자전거 안전‘ 편은 국내 최대의 자전거 브랜드인 ‘삼천리자전거 주식회사(대표이사: 김석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안전한 자전거 이용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온/오프라인 공동캠페인으로 기획되었다.

 

<오래 살고 볼 일이다>가 알려주는 자전거 안전매뉴얼

<오래 살고 볼 일이다>가 알려주는 자전거 안전매뉴얼


 

안전문화매거진 <오래 살고 볼 일이다>를 지휘하고 있는 민경환 편집장은 “안전이라는 키워드가 국민들에게는 여전히 멀게만 느껴지는데 이번에 삼천리자전거(주)와 같은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함으로써 올바른 안전문화를 확산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시관광안내소 11개소를 비롯 전국 주요 안전체험관, 독립서점 등에 약 30개소 이상 무료 배포처를 지정하여 배포 및 열람되고 있다. 보다 더 많은 국민들이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국 주요정부부처, 공공기관, 관련 단체 및 문화공간, 기업 등에 무료 배포되고 있다.

 

<오래 살고 볼 일이다>

<오래 살고 볼 일이다> '자전거 안전' 편 포스터


 

본 매거진 정기구독을 받으려면 신청 메일(cs@osafe.kr)로 관련 내용을 작성하여 보내면 안내 메일이 발송된다. 6월 중 구독 신청 시 지난호인 ‘여성안전’ 편 매거진 무료 제공 등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안전디자인연구소 오세이프 공식사이트(www.osafe.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매거진 외 다양한 안전관련 소식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에디터_ 추은희(ehchu@jungle.co.kr)

자료제공_ 안전디자인연구소 오세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