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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 (이하 '약관')은 그린온라인캠프 (이하 '회사')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당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서 온라인상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사정상 혹은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구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계속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 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해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통칭합니다.

1.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②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③ 비밀번호란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⑤ 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 등)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가입 절차의 완료 시를 기준으로 성립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 절차에서 본 약관의 동의를 표시함으로써 본 약관의 내용을 인지하고 이해하였으며 적용을 받음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본 약관을 꼼꼼히 읽고 이해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④ 회원의 약관에 대한 부지로 인하여 발생한 상황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으며, 이를 이유로 면책 또는 본 약관에 반하는 주장을 할 수 없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신청)

① 회사는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들에게 무료 및 유료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이 온라인으로 등록절차를 거쳐서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원이 약관에 동의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하며, 등록 시 회원등록사항에 성실히 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것에 동의하지 않을 때는 "동의 안함"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때 일부 공공기관이 규정한 법령에 위배되므로 수강 신청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③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을 실명으로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 제한)

①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 절차를 완료해야 하고, 회사는 이 과정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 등의 본인 확인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에서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에 따른 내용을 기재하지 않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제공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 정보와 동일한 정보로 신청하는 경우

3.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한 서비스 이용 제한 기록이 있는 자가 신청을 하는 경우

5.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을 하는 경우

6.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7.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잃은 적이 있는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8.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9. 민법상 행위무능력자(미성년자, 한정치산자, 금치산자)로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는 경우

10.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및 이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모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 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③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할 때에는 개인정보관리 관리자의 신원(소속,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알려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면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⑥ 개인정보 이용 및 기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제9조 (정보의 수집 등)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프로그램 안정화 및 오류개선,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 등 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정보와 시스템 정보, 오류 정보를 수집 ·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채팅, 상담(유선상담 포함), 서비스에 대한 의견 내지 정보를 작성 · 게시할 수 있는 게시판 등을 통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소통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으며, 아래의 목적으로 열람 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와 회원 또는 회원 상호 간의 분쟁 조정, 민원처리 또는 서비스 이용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개발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단, 개인정보 등 회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만 가능

③ 제2항에 기재된 모든 소통 내용은, 회사만이 보유하고,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받지 않은 제3자는 열람할 수 없습니다.

제10조(회원정보 관리)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등록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② 1항의 사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회원에게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비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시행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등 이에 준하는 사유 또는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협력사의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협력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면책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여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로 합니다. 단, 이 경우 회원이 회사에 지불한 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⑧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허위의 개인정보를 기재하거나 중복하여 가입하는 행위

•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유포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 고의 또는 과실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거나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위 각호에 준하는 행위

제13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정기 점검, 증설 및 교체 등을 필요로 사전에 정하여 통보한 날이나 시간은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서비스 성격에 따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과 평일 오후 6시 이후에는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사전 통보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에 따라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내지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긴급한 시스템 점검·증설·교체,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시스템 다운, 제3자인 PC통신 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의 불가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정 등 포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정이 종료된 후에 공지 내지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 수정)

① 회사는 회사가 개발 및 기획한 서비스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지며, 서비스의 질서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수익 악화, 기술상·운영상의 필요 등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서비스의 적용일 전까지 서비스 화면, 공지사항, 이메일 등을 통하여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운영정책 및 운영상의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공하는 할인, 이벤트, 프로모션 등의 내용은 회사의 정책과 상황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12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6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④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시 '서비스' 이용할 수 없으며,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16조 (게시물 관리 및 저작권)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저작권에 문제의 소지가 있는 자료의 경우

②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는 공지사항,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① 동의철회(회원탈퇴) :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사전에 온라인, 방문, 전화 또는 팩스를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다만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최소한의 자료는 일정 기간 동안 보유한 후 폐기합니다.

②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제1호 내지 제2호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회사에서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본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타인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가입 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5. 국익 및 사회 공익을 저해하는 행위를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6.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7. 기타 회사에서 사용자로서 부적합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19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⑩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분쟁해결)

① 본 약관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당사자인 회사와 회원은 해당 분쟁을 해결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다른 회원과의 관계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분쟁에 개입하거나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분담을 하지 않습니다.

③ 본 약관에 있는 내용이 대한민국 법령의 제, 개정 등의 사유로 인하여 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해당 법규를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의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령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에는 제1항이 적용됩니다. 단,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